일상생활

관상학으로 보는 점, 길흉화복을 알아보자

해피SJ 2024. 9. 21. 08:30
728x90
반응형

점은 단순한 피부의 착색이 아니라 오래전부터 사람들에게 특별한 의미로 여겨져 왔습니다. 특히 관상학에서는 점의 위치와 모양에 따라 사람의 운세와 성격을 판단하는데요. 오늘은 관상학으로 좋은 점과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진 나쁜 점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얼굴 점 관상 알아보는 복점과 흉점의 위치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1. 좋은 점, 행운을 가져다주는 길상

1) 코 옆에 있는 점 : 재물운이 좋고 부유해질 수 있다는 상징입니다.

2) 이마 중앙에 있는 점 : 지혜롭고 총명하며, 높은 지위에 오를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3) 턱 아래에 있는 점 : 인복이 많고, 귀인을 만나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상징입니다.

4) 눈썹 안쪽에 있는 점 : 지혜롭고 총명하며, 학문적인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2. 제거하는 것이 좋은 나쁜 점

1) 눈썹 위에 있는 점 : 성격이 급하고 화를 잘 내는 성격을 나타내며, 대인관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2) 코 아래 인중에 있는 점 : 건강이 좋지 않거나, 재물운이 좋지 않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3) 입술 위에 있는 점: 구설수에 오르기 쉽고, 대인관계에 갈등을 겪을 수 있습니다.

4) 목에 있는 점 :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재물운도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점, 꼭 제거해야 할까요?

관상학적으로 나쁜 점이라고 해서 모두 제거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점의 위치와 크기, 그리고 개인의 전체적인 관상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판단해야 합니다. 또한 점의 제거는 미용적인 목적 외에도 건강상의 이유로 고려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을 제거할 때는 반드시 피부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