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고양이가 먹어도 안전한 과일 10가지

해피SJ 2024. 3. 5. 07:56
728x90
반응형

고양이에게 안전한 과일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가 먹어도 괜찮은 과일과 그 이유를 아래에 상세히 설명한 블로그 글을 참고해주세요:

 

1. 사과: 고양이에게는 안전한 과일입니다. 주로 장 내 환경을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식이섬유 함유로 변비에도 좋습니다. 다만 과다 섭취 시 비만, 당뇨병, 설사 위험이 있으니 적당히 먹어야 합니다. 또한 사과 씨에는 독이 있으므로 꼭 씨를 제거하도록 하세요.

출처 :  아침 사과 효능 10가지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2. 딸기: 고양이의 장 속을 정리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섬유질이나 비타민 C의 효과는 미비하지만 간식으로 주기에 좋습니다. 반 개에서 한 개 정도가 적당합니다. 잘게 잘라 사료 위에 토핑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3. 멜론: 고양이에게 수분 보충의 효과를 줍니다. 여름철 적절한 수분 공급 수단으로 사용하되, 칼륨이 많기 때문에 너무 많이 주지 않도록 하세요. 한 숟가락 정도가 적당합니다.

출처 :  한가득팜 국내산 고당도 머스크멜론 : 유니드림몰 (naver.com)

 

4. 수박: 멜론과 마찬가지로 수분 보충의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다 섭취 시 칼륨 섭취 과잉을 일으킬 수 있으니 과식은 피하시고 차갑게 줘서 여름 간식으로 활용하세요.

 

5. 배: 수분 보충을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과일입니다. 작게 자르거나 갈아서 주세요. 너무 많이 주면 설사 위험이 있습니다.

 

6. 블루베리: 비타민 A, C, E, K가 포함되어 황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고양이에게도 좋지만 요로결석이 있었던 고양이는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한 알 또는 두 알 정도를 급여하세요.

출처 :  블루베리 : 못난이고구마 (naver.com)

 

7. 감: 탄닌, 아르기닌 등이 들어있어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이뇨 작용이 있어 신장병 고양이에게도 좋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비타민C는 적지만 고양이는 체내에서 생성할 수 있습니다. 꼭 씨를 제거하여 급여하세요.

 

8. 귤: 껍질에 리모넨이라는 독성이 있어 고양이가 먹으면 입안이 따끔거릴 수 있습니다. 꼭 껍질을 제거하고 과일만 주세요.

 

9. 바나나: 적당량은 괜찮습니다. 다량 섭취 시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또한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지병이 있거나 노묘에게는 주지 않도록 하세요.

 

10. 블랙베리: 고양이에게는 안전한 과일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섭취는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적당히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