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수능 도시락 반드시 피해야 할 음식 4가지

해피SJ 2023. 9. 8. 11:43
728x90
반응형

수능도시락-사진

수능이 두 달 남짓 남았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은 수능 도시락 쌀 때 주의점에 대해서 소개를 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도시락 메뉴를 고를 때 꼭 피해야 하는 음식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아이들에게 가장 좋은 수능 도시락은 평소에 즐겨 먹고 먹었을 때 아무런 탈이 없었던 음식을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고 평소 아이한테 한 번도 만들어 준 적이 없는 음식을 만들어 주는 것은 위험하기 그지없습니다. 아이의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고 먹은 후 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아이가 선호하는 메뉴를 고르되 낯설지 않은 음식을 꼭 고르시기 바라며 오늘은 수능 도시락으로 비추되는 음식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죽-사진

1. 죽

시험을 치는 날은 아무래도 스트레스가 높으니 소화가 안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래서 속이 편안할 수 있도록 죽을 보온도시락에 싸서 주는 경우가 흔히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함정이 있습니다. 죽은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이라 금방 소화가 되어 허기가 집니다.

 

배가 너무 불러도 시험문제를 푸는데 장애가 될 수 있지만 배가 너무 고픈 상태에서 시험을 보는 것도 상당히 힘든 일입니다.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는 경우도 있는데 그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고 애를 쓰다 보면 오히려 시험에 집중하기 어렵습니다. 죽을 꼭 싸서 주고 싶다면 반드시 아몬드나 초콜릿 등 배가 고플 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같이 챙겨주셔야 합니다.

우유

2. 우유 및 유제품

우유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사람이 마시게 되면 유당의 분해와 흡수가 소장에서 충분히 흡수가 되지 않아 대장까지 내려와 남아 있는 유당이 흘러내기게 되면서 설사가 유발됩니다.

 

안그래도 긴장되어 있는 상태에서 우유를 마신다면 배에 가스가 차고 복통과 설사로 인해서 화장실을 가야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서 시험에 집중하는데 어려움이 생기고 수능성적에도 여양을 줄 수밖에 없습니다. 평소에 우유를 잘 마시는 학생이라 하더라도 시험 당일에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기름진-음식-사진

3. 기름진 음식

튀김이나 돈가스 등 기름진 음식은 장을 자극하게 되어 배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인스턴트 음식 또한 인공첨가물이 뇌세포의 기능을 감소시킬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쌈이나-채소류-사진

4. 쌈이나 채소류

채소는 건강이 좋아서 수험생이 먹으면 좋을 것 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과도하게 채소를 섭취하게 되면 장운동이 촉진되어 화장실을 가야 하는 경우가 생기고, 상추 같은 채소는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니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반응형